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23년 최신)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저렴한 대출 지원인 만큼 조기에 신청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자격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먼저 예약신청부터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선착순 예약제로 진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월 부로 변경된 내용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라며,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바로 신청이 가능한 링크를 청부해 두었으니 꼭 신청하셔서 저렴한 금리에 대출 받으시길 바랍니다.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링크

긴급 소액생계비대출이란?


정부에서 진행하는 소액 긴급생계비대출  사업은 취약계층을 위해 아주 저렴한 금리로 돈을 빌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신용자나 취약계층 분들은 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어려워 고금리로 자금을 마련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정부에서 마련한 사업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정말 좋은 제도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아래 자격 조건을 읽어보시고 자격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무조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자격조건

소액생계비대출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들입니다. KCB기준 700점, NICE 기준 749 이하인 분들이 해당됩니다.

나의 신용점수가 궁금하다면?

상담을 통해 상환계획등을 상담하고 상환의지가 확인된 경우 무소득자라도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상담 예약을 하시고 직접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자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받으시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은 필수이니 꼭 예약을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상담예약(4.12 수 ~4.14 금 상담예약) → 상담 진행( 4.17 월~ 5.12 금) → 당일 돈을 받을 수 있음

예약 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첫 화면에 사전예약을 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에서 앱을 사용해서도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로 예약을 하실 경우 1397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출이자


대출 금리는 연 15.9% 입니다. 금리가 15.9% 라고 해서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출 이자를 성실히 상환하는 분들에게는 6개월마다 3.0% 씩 대출 이자를 인하해주고 추가로 돈이 필요하실 경우 더 낮은 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긴급 소액생계비 대출
긴급 소액생계비 대출

한도는 처음에는 50만원을 먼저 빌리고 6개월간 대출 이자를 성실히 납부를 하셨을 경우 추가로 50만 원을 추가 대출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상이용 시에는 총 1인당 1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액 한도

대출 한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인당 최대 1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 부터 100만원 대출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최초 이용시 50만원 대출이 가능하고 6개월간 성실히 이자를 납부하신다면 추가대출 50만원이 가능합니다.

단, 의료, 주거, 교육비 등 특정용도로 돈이 필요한 경우 최초이용 시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1년 만기일시 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성실히 상환을 했을 경우 최대 5년 까지 만기연장이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방문상담 시 신분증, 본인 명의 예금통장 사본이 필요합니다. 본인명의 통장이 없을 경우 서민금융콜센터에 확인을 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추가혜택

추가로 받으실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실히 납부했을 경우 최대 6%, 금융교육 이수 시 0.5%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합니다.

※ 금융교육 이수방법

▶금융교육포털 접속 – 회원가입- 온라인 교육 – 이용자 교육◀

금융포털 바로가기 

 

이상 긴급 소액생계비대출 자격조건, 신청 방법, 상세내용, 추가로 받으실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지난달 말 첫 출시 때 하루에 약 7억 원씩 대출이 이루어졌었습니다. 대출 신청이 쇄도하면서 기존 마련된 금액 1천억 원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일단 예약 신청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비교 Top 6

주택금융공사 적격대출 신청 정보

조건 없는 소액 대출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