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신청 정보

오늘은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자격, 조건 및 신청 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하여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신청부터 실행까지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정식이름은 “원큐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을 ㅏㄹ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상 및 한도

하나은행주택담보대출
하나은행주택담보대출

하나은행에서도 대출 대상을 설명하기를 ‘스크래핑’을 통한 소득 및 재직 증빙이 일치하고 당행 심사 기준을 충족한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대상을 설명합니다.

‘스크래핑’이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통한 대출은 특별한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가용담보가액 범위 내 최대 5억원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기간 및 담보가능 주택

주택담보대출 기간은 10년,15년,20년,25년,30년,35년,40년 중 선택을 하여 설정 가능합니다.

담보대상 주택은 KB시세가 없는 아파트,연립빌라,다세대주택이 가능합니다.

단 미등기주택, 도시형생활주택,다가구주택,다중주택,오피스텔은 제외됩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환방법 및 이자 계산 방법


상환은 전액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법으로 상환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란 대출금을 만기일까지 총 이자 + 원금을 합하여 대출 기간으로 나누어서 매달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장점은 상환금액이 항상 일정하여 계획적인 자금 운영이 가능하며 매달 내는 금액이 동일하다보니 소득 및 지출이 일정한 정액소득자에게 적절한 상환방식입니다.

단 단점으로 상환방식 중 초기 상환부담이 가장 큽니다.

이자 계산 방법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대출금리

변동금리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혼합금리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신청방법 및 신청시간

신청기간은 모바일 상품이라 서류작성은 24시간 내내 가능하며, 한도 및 금리 조회와 대출 신청은 08:00시 부터 22:00시까지 가능합니다.

단 일자 변경시간인 00 : 00 ~ 00 : 30 에는 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신청은 하나은행 스마트폰 App인 하나원큐에서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 – Google Play 앱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 (apple.com)

앱을 먼저 설치 한 후 계좌가 있다면 상품몰에 들어가 바로 신청하시면 특별한 서류제출 없이 바로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합니다.

계좌가 없다면 만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관련 기타사항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이상으로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